겨울이라 밖에서 운동하기가 어렵고, 방학인 아들의 운동도 같이 할 겸해서 이고진 실내자전거 (704R)를 구입했습니다. 운동하러 갔다 오는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이고, 거실에서 TV시청을 하는 시간에 요긴하게 운동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2024년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은 구형 제품보다 4만원 정도 비쌌습니다. 제가 신제품으로 구매한 이유와 좌식 실내자전거의 장점, 상세정보, 상품정보를 자세하게 다루어 보겠습니다.
무릎을 보호해주는 이고진 실내자전거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는 무릎에 부담을 주지 않아서 허리와 무릎이 좋지 않은 사람도 편하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제가 실내자전거를 고르는 기준은 안장의 높이가 낮아서 타고 내릴때 쉬운 제품이었습니다. TV시청이나 핸드폰 영상을 보면서 자전거 운동을 하는 것이 목적이었으므로 안장이 높으면 괜히 타기 싫어질 것 같아서 였어요. 그리고 함께 운동을 할 사람이 키 130cm 정도 되는 초등학생 아이라서 안장이 낮은 제품으로 골랐습니다.
이고진 좌식 실내자전거를 산지 1달 정도 되어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먼저 장점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안장이 낮음 - 무릎 보호와 타고 내릴때 쉽다.
- 소음 걱정이 없다. - 마그네틱 드럼 구동 방식으로 부드럽고 조용하다.
- U자 지지대의 높은 안정감 - 기계가 뒤로 밀리지 않게 단단하게 잡아준다.
- 내구성이 좋다. - 고급 자전거에 사용되는 3PCS 크랭크 페달로 내구성을 높였다.
- 편안하고 넓은 안장과 등받이 각도 - 오래 타도 허리와 엉덩이가 아프지 않다.
- 오토텐셔너로 높은 안정성 - 페달링 강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안전성을 높였다.
- 안장 간격 조절 - 키 140cm 부터 180cm 까지 남녀노소 몸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
우리집은 화이트 인테리어로 거실에 실내자전거를 두면 인테리어를 해칠까봐 걱정도 있었습니다. 2024년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은 화이트 그레이 색상으로 우리집 화이트 분위기와 잘 어울렸습니다.
구형 제품과는 디자인은 같고, 안장의 색상과 재질만 달랐지만 가격은 4만원 차이가 났습니다. 처음에는 약간 고민이 되었지만 인테리어 비용이라고 생각하고 신제품을 구입했고, 결과는 너무 만족합니다. 4만원 싼 구형제품은 안장과 페달, 손잡이가 검정색이라서 튀고, 볼 때마다 신경 쓰일 것 같았습니다.
구형인 기존 이고진 실내자전거 704R 제품은 안장이 인조가죽 재질이었습니다. 신제품은 안장이 패브릭 재질이어서 관리가 어려울까봐 선택을 망설였는데요.
생활방수가 되는 패브릭으로 액체류가 묻더라도 스며들지 않고, 강한 내구성을 가진 재질이라고 하니까 관리도 쉽겠습니다. 저는 같은 색상의 그레이 방석을 따로 깔아 두었는데요. 안장은 세탁할 수 없으니 방석만 가끔 세탁을 하려고 깔아 두었습니다. 방석이 없어도 베기거나 하지 않고 푹신했습니다.
상세 상품 정보
이고진 실내자전거 704R의 상세 사이즈는 가로 1260, 세로 1050, 폭 500 정도로 설치하고 나니까 생각보다 작은 느낌이라서 거실이 좁아지지 않아서 만족합니다.
상품 정보는 아래의 사진에서 참고하시면 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은 구입 후 무상 1년 입니다. 조립은 성인 남성이 설명서를 보고 했을때 30분 정도면 쉽게 했습니다. 유튜브로도 쉽게 설명된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고진 실내자전거 704R에 대해서 솔직한 후기를 남겨 봤습니다. 사용한지 1달 째이고 아직까지 단점은 찾지 못했습니다. 아들과 엄마인 제가 번갈아 가면서 매일 운동하고 있습니다. 내돈내산 제품 후기이고 협찬 받지 않았습니다.
2024 신년운세가 궁금하다면
즉각적인 피부 개선을 원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