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에서 조명은 더 이상 단순히 공간을 밝히는 빛을 이용하는 기구가 아닙니다. 최근에는 빛을 계획하여 실내 환경의 무드를 조성하고 공간에 감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이제 인테리어에서 조명은 중요한 디자인 요소로서, 공간에 어울리는 포인트 액세서리 역할을 합니다. 오늘은 이케아 부산점에 식탁조명을 쇼핑하러 간 실제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이케아 조명을 구입할 생각이라면 이 글을 확인해보세요.
이케아 조명의 유니크함
이케아(IKEA)의 조명은 스칸디나비아의 디자인 특징인 단순성, 기능성, 경제성을 만족하고 있습니다. 깔끔한 라인과 어떤 환경에도 어울리는 디자인 덕분에 현대적인 아파트나 교외의 주택이나 어디든지 다양한 인테리어 스타일에 적응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 조명은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품질의 조명으로 생활 공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이케아의 온라인몰은 전 세계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
유리로 만든 유니크한 팬던트 조명은 인테리어의 포인트와 오브제의 역할을 충분하게 합니다.
사진 왼쪽의 회그빈드 조명은 니켈 도금과 그레이 유리로 구성되어 있고, 숙련된 유리 전문가가 입으로 불어서 만드는 수공예 제품으로 전등갓마다 다른 개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격은 129,000원 입니다.
사진 오른쪽은 솔클린트 조명으로 22cm 황동과 그레이 투명유리로 구성되어 있고, 부드러운 느낌의 불빛이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가격은 왼쪽과 같은 129,000원 입니다.
왼쪽 텔뷘 조명은 40cm 니켈 도금과 오팔 화이트 유리로 구성되어 있고, 숙련된 전문가가 입으로 불어서 만든 제품으로 희소성이 있습니다. 가격은 99,000원 입니다.
오른쪽 에베달 조명은 그레이 색상으로 조명갓 안쪽은 반투명하고 바깥쪽은 그레이 색의 유리 재질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은 169,000원으로 매장 내 임시품절이었습니다. 배송 가능 여부는 직원에게 문의하라고 되어 있었습니다. 무드등 느낌이 나면서도 빛은 선명해서 두가지 느낌을 모두 만족하게 하는 조명 디자인 이었습니다.
우리 집을 작은 레스토랑으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을 한번 떠올려 봅니다. 그곳의 조명은 형광등 처럼 쨍한 조명이었나요?
약간 어두운 듯한 공간에 팬던트 조명으로 테이블 주변으로만 흩뿌려지는 빛을 보셨을 것 입니다. 그런 공간이 우리 집에도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약간의 노력만 기울인다면 우리 집도 예쁜 카페나 레스토랑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직접등으로 전체를 환하게 밝히기 보다는 간접등을 이용하여 분위기를 살리고 아늑한 느낌을 연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탁 위에는 팬던트 조명을 설치하고 노란빛을 비춰주면 음식이 더욱 맛있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식탁 위에 팬던트 조명을 설치할 때는 테이블에서 낮게는 53cm, 높게는 82cm 정도 높이로 설치하는 것이 예쁘게 보입니다. 식탁조명은 눈에 바로 비춰지지 않게 갓이 있는 모양이거나 은은하게 빛을 발산하는 형태가 좋습니다.
한 개의 식탁조명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2개나 3개 정도의 식탁조명을 설치하는 것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2~3개의 조명 높낮이를 조절하여 감각있게 설치한다면 충분히 포인트 인테리어가 될 수 있습니다.
너무 큰 식탁조명은 답답한 느낌이 들 수 있고, 너무 작은 식탁조명은 밝기와 존재감이 없으니 공간에 따라서 크기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선택한 쉼닝엔 이케아 조명
수많은 이케아 조명들 중에서 저는 쉼닝엔 팬던트 조명을 선택했습니다. 꽃잎 모양의 팬던트에서 눈부시지 않는 빛이 어느 각도에서 봐도 같은 양으로 분산되는게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각보다 크기도 커서 6인용인 우리집 식탁에 오히려 존재감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글에는 쉼닝엔 이케아 조명을 직접 설치하고 우리집에 잘 어울리는지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케아 조명에 대한 이 글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