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하게 접할 수 없는 평양 전통 음식과 전통주를 함께 맛 볼수 있는 곳이 서울 충무로에 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소고기 수육 전골인 어복쟁반 전골은 이집의 대표메뉴입니다. 따뜻한 전골과 탕류가 많아 든든한 식사와 전통주를 함께 곁들일 수 있습니다. 충무로 맛집으로 자리잡은 "영동골방"의 위치와 특징, 메뉴, 할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임금님이 먹던 평양 전통 음식 어복쟁반
"영동골방"은 충무로에 위치하고 있고, 대표 메뉴로 어복쟁반과 홍창전골, 어복탕 등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소고기 전골인 어복쟁반과 소고기 육수의 어복탕, 매콤한 맛의 홍창전골입니다.
영동골방의 휴무일은 매주 일요일입니다. 이번 설연휴 휴무일도 확인하세요.
주차장은 건물 옆에 있으나 유료라서 무료 주차장을 알려 드리니 확인하시고 참고하세요.
위치: 서울 중구 필동로 25
운영시간 : 월화수목금 오전 11시 ~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 오후 3시 ~ 5시
토요일 오후 12시 ~ 오후 9시
토요일 브레이크 타임 : 오후 4시 ~ 5시
휴무 : 매주 일요일
설날휴무 : 2월 9일 ~ 11일
서비스 : 제로페이, 배달, 포장, 예약
문의 : 0507-1418-5530
홍게 무한리필이 궁금하다면
어복쟁반이란?
어복쟁반은 소고기와 야채를 가볍게 데쳐서 먹는 평양 요리입니다. 전골 냄비에 끓이면서 먹는 것인데 샤브샤브와 비슷하지요. 우리나라 전통 음식이고 임금님이 즐겨 드셨다고 합니다.
원래 이름은 한자 소우를 써서 '우복'이라고 했는데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영동골방"에서 여유롭게 식사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예약을 할 수 있고, 알림받기 설정으로 음료수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음료수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알림받기 설정은 아래에서 따라하기만 하면 됩니다.
전통주와 총평
감칠맛이 있는 어복쟁반전골은 전통주와도 잘 어울리는데요. 이 곳에는 다양한 전통주가 있어서 단체나 가족들과 즐길 수 있는 분위기 입니다. 또한, 막걸리와의 다양한 조합을 시도하며 식사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어복 쟁반 전골은 은은하게 느껴지는 소고기 육수의 깔끔함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전골이 나오면 전골을 끓이다가 전골이 익으면 야채를 먼저 먹기 시작하면 되는데요. 끓일수록 야채와 아롱사태에서 육수가 나와서 더욱 맛있어져요.
첫 국물의 맛은 깔끔, 담백했구요. 평양식 요리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먹을 수록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보양식의 느낌도 들었습니다.
전골과 같이 먹는 쫄깃한 만두피 안에 야채들과 고기가 듬뿍 들어가 있어 만두 역시 기름지지않고 담백하면서 맛있었어요. 어느정도 전골이 끓기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아롱사태 고기를 먹습니다.
소 한마리에서 아주 조금 나오는 희소성 있는 부위인 얇게 자른 아롱사태 고기는 기름지지 않고, 얇지만 씹는 식감이 좋아서 한점을 입안에 넣으면 색다른 맛이 입을 즐겁게 합니다. 아롱사태의 퀄리티가 좋아서인지 누린내 전혀 없이 고소한 맛이었습니다.
'영동골방'식당에서는 어복쟁반, 전통주, 좋은 분위기를 함께 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