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양지말화로구이는 약 30년째 화로구이 집을 운영하고 있는 전통 화로구이 식당입니다. 1989년부터 오랜 전통을 가진 이곳의 대표메뉴는 고추장삼겹살인데요. 3월 9일 토요일은 밥이 좋아에 방송된 이 식당의 위치, 정보 및 비법 양념을 공개합니다.
부모님이 손자를 데리고 오는 홍천 맛집
마을 입구에서부터 연기가 피어올라 한눈에 보아도 유명한 화로구이 동네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강원도 홍천에 위치한 양지말화로구이인데요. 양지말화로구이는 이곳에서 처음으로 화로구이를 시작했으며, 30년째 화로구이 하나만을 고집하고 그 고유의 맛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동네에도 화로구이가 한집, 한집 생겨나 이곳을 먹거리 촌으로 형성시킨 곳입니다. 순수 국내산 돼지고기만을 엄선하여 각종 양념들에 벌꿀을 버무려 24시간 이상 숙성시켜 이곳을 찾으시는 손님 분들께 내놓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30년 고추장 비법을 공개합니다.
고추장삼겹살 양념이 물리지 않는 맛이랄까 양념이 너무 맛있어요. 쌈을 싸먹어도 양파절임에 먹어도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는 양지말 고추장삼겹살입니다. 양념이라 고기를 자주 뒤집어 구어야 해요. 안 그럼 고기가 타여. 매장 규모가 엄청 넓어서 단체모임 하기에 좋고, 매운 걸 먹지 못하는 아가들도 먹을 수 있도록 간장 삼겹살도 있고 셀프바가 있어서 부족한 반찬은 더 갖다 드시면 됩니다.
홍천 양지말 화로구이는 20여년 전에 방문했었는데 좀 많이 바뀐 것 같아요. 예전엔 바닥에 앉아서 식사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성인 2 아이 1 가서 양념 삼겹살 3인분이 부족한 듯하여, 2인분 추가 주문했습니다. 비빔밥도 국수도 맛있는데, 이 두 가지까지 맛보려면 양념삼겹살을 3인분만 주문하는 걸 추천합니다. 아이와 부모님을 모시고 가족식사하기엔 딱 좋아요. 오랜만에 가족들이랑 멀리 나와서 외식했어요.
홍천 양지말화로구이는 여전히 잘되네요. 홍천에 들렀다 오랜만에 가봤어요. 간장과 고추장 반, 더덕무침 시켜서 맛있게 먹었네요. 간장구이와 더덕무침 구워서 먹는 조합이 너무 맛있어요. 불향도 좋고, 더덕무침 구워서 꼭 같이 드세요. 검색을 하다 찾아간 곳이에요. 홍천맛집으로 유명한 동네인지 주변에도 비슷한 가게들이 많더군요. 결론은 대성공! 아이도 좋아할 간장구이와 어른들 입맛 사로잡는 고추장구이도 맛나요.
아래에서 30년 고추장 비법을 공개합니다.
공깃밥은 집된장으로 끓인 구수한 된장국과 같이 나오는데 아이도 잘 먹고 어르신들이 딱 좋아할 맛이더라고요. 호박죽도 좋고 동치미도 새콤 시원해서 입맛을 돋우기에 좋아요. 다른 반찬과 막국수는 살짝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메인 화로구이가 맛있어서 한 끼 식사 잘하고 왔습니다.
고추장 삼겹살은 원조격 식당인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대한민국 최고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으러 갔어요. 예전보다 간은 심심해진 듯한데 들깨소스 뿌려진 파절이랑 싸 먹으니 맛있네요. 갖은 밑반찬도 다 맛있습니다. 종류도 많고요. 막국수도 먹었는데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고기는 꼭 쌈 싸서 드세요. 그냥 고기만 먹는 것보다 쌈으로 먹는 게 맛있어요. 고추장 삼겹살이 메인이라서 간장은 안 시켜 봤는데 하나는 간장으로 맛볼걸 했어요. 비빔밥을 시키면 된장국 2그릇 주시는데 배추가 달달하고 구수하고 맛있네요. 오랜만에 포식했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아래에서 30년 고추장 비법을 공개합니다.
30년 부모님 단골 맛집인데 갈 때마다 너무 맛있게 배불리 먹고 가는 거 같아요. 아직도 너무 맛있었어요. 덕분에 웨이팅이 점점 느는 것 같지만 그래도 가야 해요. 너무 맛도리입니다. 너무 맛있어서 재방문했어요. 간장보다는 고추장이 개인적으로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또 먹고 싶은 맛 쌈이랑 밑반찬 무한리필이어서 좋아요. 양지말화로구이 역시 원조 맛집답게 평일 점심 웨이팅 좀 있었어요. 한 20분 기다렸는데 직원분들도 많고 순환이 빠른 편인 것 같아요. 막국수도 기대 안 했는데 진짜 맛있네요. 다음에 막국수 또 먹을 듯 진짜 주기적으로 가고 싶은 집입니다.
홍천 하면 양지말화로구이라더라고요?? 홍천 놀러 간 김에 저녁 먹으러 들렀는데 맛있어요. 그리고 빨리 나오고 필요한 건 셀프로 가져와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간장삼겹살은 안 먹어보고 고추장삼겹살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공깃밥 시키니까 배추 된장국 나오더라고요. 다른 분들은 막국수 많이 시키시던데 나중에 가면 막국수 시켜 먹어 보려고요. 사람 많았는데 타이밍이 잘 맞았는지 3분만 대기하고 바로 들어갔어요. 사람 많아도 커서 회전율이 좋아서 빨리 들어가는 것 같아요. 반찬도 고기도 다 맛있었고 다음에 가족들이랑 또 올 것 같아요. 밥 다 먹고 메밀커피도 마셨는데 맛있었어요.
고추장 삼겹 2인분, 막국수 주문했어요. 홍천 놀러 갔다가 남자친구가 옛날에 여기 부모님이랑 가봤는데 너무 맛있었던 곳이라 해서 방문했습니다. 스케일부터 남다르더라고요. 가게가 정말 넓고 월요일 오후 3시쯤 방문했는데 주말 저녁인 줄 사람이 진짜 많았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식이 빨리 나와서 좋았고 고추장 삼겹살은 그냥 말해 뭐 해입니다. 진짜 너무 맛있어요. 다 먹고 알록달록 단풍 보면서 앞 의자에서 메밀커피 마시며 힐링까지 한 곳에서 후식까지 다 해결하니 너무 좋더라고요. 결국 집에도 하나 포장해서 갔답니다.
바쁜데도 불구하고 너무 친절하셨던 직원분들부터 음식 퀄리티까지 너무 좋았습니다. 아주 많이 오랜만에 먹어본 고추장삼겹살 맛있었고 사이드 메뉴 양푼비빔밥도 온면 (잔치국수) 도 양이 어찌나 많은지 그럼에도 다 먹었다는 건 맛 보장 양배추샐러드도 있어서 근처 가신다면 꼭 드셔 보셔요. 맛있어요.
저의 가장 좋아하는 고추장 삼겹살구이 맛집! 부드럽고 잡내 하나 없이 진짜 맛있는 고추장삼겹살구이입니다. 홍천 들렸다가 먹고 올 정도로 맛있어요. 맵지 않아서 밥반찬으로도 너무 좋아요.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강원도 갔다가 오는 길에 들러서 고추장 삼겹을 먹었어요. 오랜만에 먹었는데도 역시 맛이 있네요. 규모도 많이 커지고 기업체 다운 면모도 갖춰져 있네요. 잘 먹었어요. 만족합니다.
아래에서 30년 고추장 비법을 공개합니다.
타지에서 손님들이 홍천을 오시면 양지말화로구이로 모십니다. 할머니도 너무 맛있게 드시고 남동생은 3일 동안 돌아가는 날까지 양지말화로구이 타령을 하더라고요. 고기와 곁들일 반찬류가 다양하게 많고 맛도 너무 좋았다고 하면서요. 정말 뿌듯했습니다. 다음에 또 방문하려고요. 이곳은 갈 때마다 느끼는 건데 직원들과 시스템이 잘 잡혀서 회전율 좋고 친절까지는 아니지만 뭐든 응대가 빠릅니다. 앉자마자 몇 인분인지만 말하면 바로 숯 나오고 세팅 끝납니다. 반찬은 모자라시면 셀프코너에서 가져오시고요. 기본 세팅된 거보다 반찬이 더 있으니까 셀프코너 꼭 확인하세요. 고기랑 식사하실 분은 괜찮지만 고기 파라면 2명이 3인분 드시는 거 추천요. 여기 고기질도 좋고 맛있지만 공깃밥에 딸려 나오는 된장국도 맛있고 사이드 식사들도 맛있으니까 고기정량에 식사하셔도 만족하실 거예요.
춘천 갔다가 간 김에 일부러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들려서 먹고 왔어요. 고추장삼겹살에 더덕구이는 절대 조합이죠. 먹고 와도 한참 생각나는 맛이에요. 우리나라 사람들 양지말 화로구이 모르는 사람 없게 해 주세요. 홍천은행나무숲길 가는 길에 지인이 소개해줘서 방문한 곳인데 대기가 엄청 길다. 고추장화로구이, 간장화로구이, 더덕구이, 막국수, 양푼비빔밥 골고루 다 맛있었다. 식후 달달한 메밀커피도 꼭 한잔하세요.
부모님 맛집인데 처음 와봤어요. 주차장 매장 진짜 넓은데 한창때 오면 웨이팅도 있다고 해서 놀랐어요. 고기 양념이 맛있기도 한데, 같이 곁들일 비빔밥이랑 메밀면 진짜 맛있어요. 비빔밥 양도 많고 나물도 팍팍 들어가고 간도 딱 맞고 고기는 거들뿐 막국수랑 비빔밥 맛집입니다. 주변 테이블 보니까 고추장을 많이 시키시는 것 같았어요. 양념은 좀 센 편이에요. 더덕 한 접시도 시켰는데 구워 먹으니 더 맛있었어요. 비빔밥이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누락이 되었는지 고기 다 먹고도 한참 앉아있었는데 늦게 서빙해서 죄송하다며 시래기 된장국을 사람 수만큼 주셨는데 그게 진짜 맛있었어요. 물론 양푼비빔밥도 맛있었지만 시래기된장국이 진짜 깔끔하고 시원해서 딱 마무리 음식이었어요. 늦게 주신 덕분에 시래기된장국을 인원수만큼 주셔서 오히려 감사했어요.
남편이 맛집이라고 해서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다녀왔어요. 왜 맛집인지 알겠네요. 시킨 메뉴다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서비스로 주시는 메밀커피 또한 너무 매력적이게 맛있어요. 기부금 200원 내면 먹을 수 있는데 좋은 일까지 하시고 사장님 멋져요. 유명한 양지말화로구이에 이제야 와봤네요. 특허받은 고추장양념 정말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화로에 구워 먹으니 고기맛도 더 좋고 밥 한 공기 뚝딱이네요. 셀프바도 있어서 야채, 반찬 실컷 먹었고 후식으로 메밀커피도 한잔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홍천에 가면 꼭 들려야 하는 맛집입니다.
아래에서 30년 고추장 비법을 공개합니다.
정말 맛있어요. 홍천에는 양지말화로구이가 정말 많은데 여기가 원조인 듯합니다. 웨이팅은 좀 있지만 매장이 넓어서 구경하다 보면 시간 금방가요. 다음에도 또 방문할게요. 개인적으로 겨울에 비발디파크 오면 꼭 먹으러 와야 하는 곳입니다. 메밀커피도 매력적이에요. 처음 왔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가요. 홍천 올 때마다 무조건 들릴 것 같은 집이에요. 묵사발도 너무 맛있고요. 고추장 간장 다 맛있는데 간장양념고기는 제가 살면서 먹어본 돼지갈비 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메밀커피도 너무 맛있었어요.
강원도 속초 가는 길 올만에 들려본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여기는 푸짐한 야채 밑반찬 부담 없이 셀프바로 먹을 수 있는 게 최대 장점입니다. 숯에 굽는 고추장돼지고기는 말해 뭐 해 너무 맛나죠. 양이 좀 많으면 좋겠지만 한점 한점 넘 맛있어요. 평일에 가니 웨이팅 없고 메밀커피 후식으로 완벽했어요.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위치 및 양념 비법 공개
홍천 양지말화로구이 쉽게 찾아가는 방법과 30년 비법 양념을 공개합니다.
- 주소 : 강원 홍천군 홍천읍 양지말길 17-4 양지말화로구이
- 찾아가는 길 : 오안초등학교 맞은편 길 오른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영업시간 : 토, 일 10:00 - 21:00 월, 수, 목, 금 : 11:00 - 20:30
- 정기휴무 : 매월 넷째 주 화요일, 03/19 휴무 - 넷째 주 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와 7~8월은 휴무 X
- 전화번호: 033-435-7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