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운대맛집 엄용백돼지국밥 해운대점 부산식 vs 밀양식 입맛대로 선택

by 생활백서소녀 2024. 2. 1.

엄용백 돼지국밥 해운대점은 서민음식인 돼지국밥을 고급 음식화해서 젊은 사람들과 더 많은 사람들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깔끔한 인테리어플레이팅도 신경써서 한정식의 대표메뉴로 관광객와 외국인들에게 소개해도 손색이 없는 맛과 분위기 둘 다를 잡은 곳이었습니다. 이 곳의 돼지국밥의 특징과 위치, 후기, 개인적인 생각을 담아 보겠습니다.

엄용백돼지국밥-해운대점
부산식과 밀양식 돼지국밥

 

부산식 & 밀양식 돼지국밥 선택은 자유

 

밀양식돼지국밥부산식돼지국밥

 

엄용백 돼지국밥 부산식 밀양식 중에서 선택해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부산식 약간 맑은 국이라면, 밀양식 약간 진하고 뽀얀 국 스타일 입니다. 밀양식은 약간의 한약재를 넣어서 국물을 만들어서 특유의 향이 싫으신 분은 맑은 부산식으로 주문하면 되겠습니다. ​

 

지도가게안

 

 

돼지국밥위치여기

 

 

위치 : 부산 해운대구 구남로24번길 39 1층

영업시간 : 오전 8시 ~ 오후 10시

브레이크 타임 오후 3시 ~ 5시, 마지막 주문 오후 9시30분

주차공간 : 넓고 여유있슴.

문의 : 051-746-3988

 

경북 청송 한정식 맛집이 궁금하다면

 

경북 청송 한정식 자연을 담은 농가 맛집 "두연"

경북 청송에 자연을 담은 한정식 농가맛집 "두연"은 독특한 맛과 분위기로 한 번 맛 본 사람은 재방문을 하게 하고 있습니다. 주변의 푸릇한 공기와 함께 농산물을 사용한 건강한 음식으로 손님

1.violet097.com

 

메뉴판외관

 

메뉴판 앞에 '극상' 이라고 붙은 메뉴가 있는데요. 극상이 붙은 메뉴는 돼지고기 부위가 5개 들어간다고 합니다. 일반 돼지국밥돼지고기2개 부위 들어 가구요.

 

쉽게 말해서 극상이 붙은 메뉴섞어국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내장 부위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은 일반 돼지국밥을 주문하시면 되겠네요. 부산식 돼지국밥1인 11,000원 극상 13,000원 수육백반 14,000원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떠오르는 부산 해운대 맛집

 

오소리감투가게-인테리어
오소리감투수육

 

오소리수육도 차별성 있는 메뉴인데요. 내장 부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먹음직스러운-돼지국밥돼지국밥5

 

엄용백돼지국밥은 돼지 특유 잡내는 거의 없었는데요. 단지 후추향이 강하고 많이 들어 있었어요. 그리고 밥을 말아서 주십니다. 개인적으로는 밥을 말아 먹지 않아서 따로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밥이 국물을 빨아 들여서 국물 양이 적어지고, 맛도 희석되어서 따로 국밥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홍게 무한리필 가게가 궁금하다면

 

익산맛집 홍게무한리필 굴찜무한리필 "현대회수산 신흥점"

전북 익산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겨울에 제철을 맞은 홍게와 굴찜을 먹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홍게 25,000원 무한 리필과 굴찜 13,000원 무한리필 구성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이 집의 인기 메

1.violet097.com

 

돼지국밥3개돼지국밥2개
반찬들3 돼지국밥과반찬들

 

국물이 리필되는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국물이 리필되는 국밥집은 처음이었는데요. 서비스 부분이 좋았습니다.

 

반찬들2 총각무우
겉절이-김치명란젓

 

반찬은 불필요한 것 하나 없이 정갈하게 나왔습니다. 모든 음식은 가게에서 직접 만드는 반찬이어서 젓가락이 잘 가더라구요.

 

장아찌도 돼지고기랑 싸서 먹어보니 조합이 잘 맞고, 맛보기 수육이 1인당 한점씩 나와서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는 명란젓이 맛있었습니다. 감칠맛 있는 명란젓이 돼지국밥과 잘 어울렸습니다.

 

반찬들 국밥2개와 반찬들

 

부추김치도 맵싹한게 맛있었구요. 김치는 겉절이 스타일에 사각거리는 식감과 적당한 맵기로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엄용백돼지국밥 해운대점 총평과 후기

엄용백돼지국밥은 돼지국밥을 고급 음식점과 같이 인테리어와 플레이팅을 신경썼고, 썰은 고기의 일정함이나 개운한 국물이 장점이었습니다. 서민음식을 대표하는 돼지국밥을 고급화해서 손님 접대와 모임으로도 적당한 곳이었습니다.

 

근대 가옥 느낌의 인테리어와 식사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알려주시는 친절하신 직원분 주차 시설 완비까지,참 마음에 드는 식당이였어요. 국밥 한그릇이 13000원이여서 부산 국밥치곤 비싸지만 그래도 맛있다니 먹어보자 했는데 충분히 그 값어치 하는 국밥이였습니다. 다른 국밥집과 차원이 다른 고급진 맛이였어요.

 

 저 부산 토박이인데 진짜 부산 현지인으로서 너무 맛있게먹은 돼지국밥집이에요! 특수부위도 나오는데도 불구하고 잡내가 하나도 없고 양도 푸짐하구요! 너무 깔끔해요 !! 기본 찬도 너무 잘 나오고 김치도 맛있구요! 명란젓을 같이 먹는것이 이집의 킥인데, 명란젓 꼭 추가로 켜드시길 추천드려요 짜지않고 너무 맛있어요.

항정살수육돼지국밥
항정살 수육은 국수사리와 함께 나옵니다.

제가 국밥 맛있다는집 다 다녀봤지만 여기처럼 고급스럽고 타지인도 쉽게 접할 수 있게 깔끔한 집은 없는거 같아요! 수육도 진짜 맛있어서 시켜드시길 추천드리고, 잘 없는 제주 막걸리까지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설명도 친절하게 해주시고 믿음이 가는 식당이네요. 음식이 맛있어요. 재료가 신선해요. 고기 질이 좋아요. 친절하고 주차하기 편해요.

 

아이랑 함께 맛있는 국밥먹으러 들렀는데요. 고기가 부위별로 나와서 각 부위별 먹는 맛이 아주 좋고 부산식, 밀양식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좋더라구요. 밀양식은 진하고 부산식은 맑고 낄끔하고 고기도 듬뿍 들어있었고 양도 푸짐해서 배불리 잘 먹고 왔어요.

 

직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일단 고기가 넘 맛도리입니다. 쫄깃쫄깃한 고기랑 뜨끈한 국물, 명란젓이랑 조합 너무 맛있구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외부와 내부 오늘도 한 끼 너무 든든하게 먹고 간답니다.

 

부산식 밀양식 두가지가 있어서 너무 좋아요. 전 진한 밀양식 엄마는 깔끔한 부산식 먹었는데 둘다 만족했답니다. 이렇게 고급진 돼지국밥은 처음 먹어본다며 저희 엄마가 너무 좋아해주셨어요. 극상이라 고기도 5종류나 들어가고 심지어 푸짐하기까지합니다. 해운대에서 이가격에 이 퀄리티? 안갈 이유 없죠. 밑반찬들이 너무 맛있었어요! 김치가 진짜 너무 맛있고 꼭 국밥에 같이 드세요. 명란젓도 많이 짜지 않고 담백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