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4일 '생활의 달인'에서 2024 부산 미슐랭 투어로 대만 요리 전문점 '바오하우스'를 소개했는데요. 대표 메뉴로는 가지튀김, 바오, 우육미엔, 마파두부밥이 있는데요. 바오하우스의 위치, 정보 및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이색맛집으로 유명한 부산 속의 작은 대만으로 떠나 봅시다.
2024 부산 미슐랭 투어 - 대만식당
제가 바오하우스 마파두부랑 볶음밥을 좋아하는데 다른 곳 마파두부랑 다르게 마라맛이 살짝 나는게 매력적이랍니다. 계란 볶음밥이랑 먹으면 최고예요. 가지튀김은 말 안 해도 정말 맛있어요. 가지 별로 안 좋아해도 이건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예요.
바오하우스의 루로우판도 맛있는데 갠적으론 마파두부밥 추천합니다. 탄탄멘은 비빔으로 시켰는데 꾸덕하니 좋았어요. 땅콩맛이 아주 풍미가 좋았어요. 우육면은 고기향이 진하고 가지튀김은 진짜 꼭 드세요. 마파두부는 마라향이 강해서 알싸해서 좋았어요. 루로우판은 동파육 느낌의 간장소스가 단짠이고 밥이 마구 들어가요.
참고로 토마토달걀볶음에 밥은 없어서 볶음밥을 시켜서 같이 먹었습니다. 진짜 엄청 맛있어요. 가지튀김도 진짜 맛있어요. 웨이팅이 길어도 회전율이 빨라서 금방 빠졌던 것 같아요. 아무튼 전 여기 조만간 또 오겠습니다.
마파두부 사진 보고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가봤습니다. 금요일이라 그런지 대기 있었고요. 그래도 미리 주문하고 대기하는 시스템이라 그런지 들어가자마자 음식이 나오기 때문에 순환이 엄청 빨라서 금방 들어갔어요. 마파두부는 역시나 맛있었고 가지튀김은 완전 별미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가지튀김 처음 먹어봤습니다.
바오랑 우육면도 맛있었어요. 고수 싫어하시는 분들은 꼭 빼고 드세요.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다음엔 탄탄면 먹어봐야겠어요. 저는 세트 메뉴로 가지튀김, 마파두부, 우육미엔 먹었어요. 일단, 가지튀김이 진짜 맛있어요. 맛집 대인 정 합니다. 가지 안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도 드셔보시면 마음 바뀔 거예요.
마파두부는 마라향이 살짝 있는데 마라 싫어하는 저도 맛있게 먹을 정도로 정말 살짝이었습니다. 마라 첫 도전자에게 좋을 것 같아요. 우육미엔은 국물이 진해서 좋았어요. 웨이팅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음식 먹자마자 맛집이라 웨이팅이 이해 갑니다. 우리 엄마도 사로잡아버린 바오하우스의 가지튀김은 정말 별미예요. 마파두부 역시 상당히 맛있네요.
마파두부 + 계란볶음밥 + 가지튀김은 꼭 드세요. 바오도 맛있어요 클래식, 새우 다 추천합니다. 마파두부에 마라맛이 강하니 중독성 있고 맛있어요. 우육면도 현지맛이랑은 좀 달랐는데 맛있긴 했어요. 바오를 주문할까 고민했는데 의외로 바오가 정말 맛났어요. 마라 좋아하시면 마파두부 추천드려요.
바오하우스에서 우육면이랑 마파두부 볶음밥 먹었는데 두 메뉴 모두 만족스러웠습니다. 우육면은 국물도 맛있는데 우육면 안에 고기가 정말 부드러워요. 추운 겨울에 먹으니 딱이었어요. 마파두부는 두부가 말랑하니 부드럽고 살짝 매콤한 향이 있었습니다. 볶음밥 자체에 간이 되어 있어서 맛있었어요. 다음에는 가지튀김을 먹어보고 싶네요.
마파두부 진짜 너무 좋아하는데 엄청 맛있었어요. 진짜 다음 날 또 생각나는 맛이에요. 진짜 너무 맛있어서 지금도 먹고 싶어요. 가지튀김은 가지를 안 좋아해서 조금 걱정했는데 그냥 너무 맛있어요. 계란볶음밥도 정말 맛있었어요. 우육면이랑 탄탄멘 중에 고민하다가 우육면 시켰는데 진짜 맛있더라고요. 다음에는 똑같은 2인 세트에 탄탄멘도 먹어보려고요. 진짜 근데 마파두부 꼭 드세요. 진짜 인생 마파두부였어요.
일단 가지튀김 너무 바삭하고 맥주안주로 딱 좋고요. 우육면은 홍콩에서 먹었던 거랑 비교하면 향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모두 무난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토마토달걀볶음은 다른 메뉴들 때문에 솔직히 기대 안 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음식이 맛있어요. 가지튀김은 튀김을 제대로 해서 바삭바삭 맥주 안주로 딱이고, 딴딴면, 우육탕면 모두 맛있습니다. 그리고 새우바오는 일반 통새우가 들어가는 버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음에 또 오고 싶은 맛입니다. 바오하우스에서 가지튀김, 클래식바오, 우육미엔, 루로우판 주문했습니다. 가장 맛있었던 건 클래식바오였습니다. 조금은 짠 편이지만 땅콩과 고기, 소스가 잘 섞여서 조화롭게 맛있었습니다.
바오하우스 가지튀김은 바삭하면서 소스 맛이 잘 버무려져서 맛있었는데, 튀김 안에 가지만 있다 보니 먹다 보면 좀 기름지고 느끼했습니다. 우육미엔은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으면서 잡내 없이 부드러운 건 좋지만, 국물 맛이나 면의 느낌이 다른 메뉴에 비해서 평범했습니다. 루로우판은 고기와 청경채 비율이 적절해서 무난하게 먹을 만 하긴 한데, 다른 메뉴들 간이 전반적으로 세서 이 메뉴가 좀 싱겁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웨이팅은 주말기준 50분쯤 기다렸고, 현장 웨이팅 하시면 직원이 안내해 주십니다.
전포에서 핫한 대만 음식 맛집이에요. 오랜만에 갔더니 확장했더라고요. 저희는 가지튀김, 마파두부세트, 클래식바오 먹었는데 다 맛있었어요. 마파두부에 마라맛이 살짝 나는 게 좋았어요. 볶음밥이랑 찰떡이에요. 전포에서 맛있다고 명성이 자자한 바오하우스, 마파두부가 진짜 맛있다고 들어서 기대했는데 확실히 맛있었어요. 다만 고수를 빼도 향신료 향이 조금 센 느낌이었어요. 볶음밥이랑 궁합이 잘 맞고 너무 맛나더라고요.
탄탄멘은 고기도 진짜 두껍고 국물도 진국인 게 국물과 면의 조화까지 너무 좋아서 해장메뉴로 딱 좋아요. 탄탄멘은 호불호 없을 메뉴 같아요. 한국사람 입맛에도 잘 맞아서 너무 맛나게 먹었어요.
바오하우스의 대망의 가지튀김 가지가 이렇게 맛있어도 되나요? 가지가 낼 수 있는 최상의 맛을 낸답니다. 가지 안 좋아하시는 분도 가셔서 가지튀김 꼭 한번 드셔보세요. 소스랑 궁합이 진짜 최고입니다. 모든 메뉴가 다 맛있는 곳 바오하우스는 올 때마다 늘 맛있어서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마파두부랑 계란볶음밥 조합이 최고예요. 가지튀김도 바삭하고 맛나요. 짭짤하고 바삭합니다.
대만음식의 특유의 향이 났는데 심하지 않아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마파두부는 마라향이 강하게 나서 호불호가 갈릴 맛이지만 가지튀김은 가지 맛이 하나도 안 나고 바삭바삭하게 잘 먹을 수 있었답니다. 여긴 가지튀김 맛집 인정입니다. 면요리도 맛있었고 우육면 국물도 맛있었어요. 비빔면은 땅콩소스향이 강하게 났어요. 전 다시 먹으라면 가지튀김 추천 드립니다.
가지 못 먹는 친구도 먹게 하는 가지튀김은 소스도 새콤달콤하고 가지튀김도 마지막 한 조각 먹을 때까지 튀김옷이 바삭해서 좋았어요. 마파두부도 여러 가지 향신료맛이 났는데 거부감 없이 맛있어요. 두부도 엄청 부드럽고 같이 나오는 볶음밥자체도 간이 딱 알맞게 되어 있어서 볶음밥만 먹어도 맛나요.
그리고 새우바오 진짜 맛나요. 고급스러운 롯데리아 새우버거 맛인데 찐빵 폭신하고 부드럽고 새우튀김자체도 바삭하고 새우살이 알차요. 같이 곁들여 나오는 양상추와 소스가 특별한 맛이에요. 특히 다이가 있다 보니 혼밥 하기도 좋고, 테이블링으로 메뉴예약을 받아서인지 최근 갔던 음식점 중 제일 빠르게 나온 것 같아요. 음식도 맛있고, 회전율이 빠르다 보니 재료도 신선해요. 특별한 메뉴를 찾으신다면 바오하우스 추천드려요.
마파두부가 향신료가 센 편인데 평소에 훠궈 좋아한다면 딱 맞아요. 볶음밥 자체도 맛있어서 걱정할 필요 없어요. 가지튀김은 양념까지 최고이고 탄탄면도 맛있긴 했지만 전 다음엔 다른 메뉴로 먹어볼 생각이에요. 바오도 고수 넣으면 더 맛있을 것 같은데 재방문의사 있습니다. 유튜브보고 맛있어 보이길래 왔는데 우육미엔 기대한 만큼 만족한 맛이었어요. 국물이 깊고 시원해서 안 남기고 다 비웠네요. 마파두부랑 가지튀김도 좋아요. 특히 가지튀김이 겉은 되게 바삭한데 속은 촉촉합니다.
바오하우스 위치 및 쉽게 예약하기
부산 전포의 대만음식점 바오하우스의 위치 및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주소 : 부산 부산진구 서전로 38번 길 62-9
- 도보 : 전포역 7번 출구에서 236m 미터
- 영업시간 : 11:30 - 21:00
- 쉬는 시간 : 15:00 - 17:00
- 전화번호 : 0507-1324-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