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리단길에 홍콩보다 더 홍콩 현지의 느낌을 주는 식당을 소개합니다. 오직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3월 4일 '줄 서는 식당 2'에서 방송된 '꺼거'의 위치, 정보와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이국적인 맛과 분위기 홍콩에 온 느낌
꺼거는 일반적인 중식이 아닌 홍콩 요리를 하는 레스토랑입니다. 꺼거의 인테리는 홍콩 노포를 그대로 가져다 놓은 콘셉트인데요. 꺼거의 불향 가득한 음식과 함께 곁들이면 다른 술은 밍밍하다는 생각이 드는 조합의 주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화려한 불쇼와 좋은 서비스, 맛있는 음식까지 오직 꺼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다양한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중국음식을 생각했는데 너무 특이했어요. 새우요리는 무조건 필수로 하나 먹어야 하고 면이나 밥 종류 하나씩 시켜서 먹으면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원앙볶음밥은 특이해서 시켰는데 토마토소스랑 유산슬소스가 올려져 있는 계란볶음밥이라 차라리 미니계란볶음밥과 마파두부가 나을 것 같기도 해요.
오이무침은 상큼하게 느끼함을 잡아줘서 너무 좋았고, 볶음면의 고기에서는 불맛이 나서 좋았어요. 깨장치킨면은 땅콩 맛이 나는 소스가 들어있는데 색다른 맛이라 맛있어요. 새우는 통통하고 바삭하면서 매콤달콤합니다. 허름한 구옥을 그대로 살리고 홍콩감성을 꾸며 사진으로 찍으면 감성 있게 잘 나와요.
매장 내부는 어두운 불빛의 방과 밝은 불빛의 방으로 나눠져요. 어두운 방은 홍콩의 밤거리 네온사인을 콘셉트로 삼은 것 같고 밝은 방은 홍콩영화 속에 나오는 진짜 홍콩의 현지인 식당 같은 느낌이에요. 원앙볶음밥은 빨간 토마토맛과 흰 새우크림맛이 소스로 올라가 볶음밥을 2가지 다른 맛으로 즐기기 좋아요.
꺼거의 예약을 쉽게 하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바지락볶음은 살짝 맵고 짭짤해서 맥주안주로 먹기 좋아요. 다만 알이 좀 작은 편이라 막상 먹을 양이 적고 껍질을 일일이 벗겨야 해서 귀찮아요. 오이무침을 왜 먹지 했는데 다른 음식들 먹으면서 먹다 보니까 조합이 어울린달까 오묘하게 중독돼요. 다음에는 런치메뉴 도전하러 갑니다.
소문대로 맛있어요. 용리단길에는 소문만 맛있는 가게가 많지만 이곳은 실제로도 맛있네요. 웨이팅이 있지만 원격 줄 서기가 가능하니 다음엔 다른 메뉴도 먹아보고 싶어요. 삼각지에 있는 작은 홍콩, 터거는 외관에서부터 색다른 비주얼을 뽐내는 용리단길의 핫플레이스예요. 다른 인스타 맛집과 차별점이 있다면 바로 사장님의 철학이라고 생각해요.
꺼거는 홍콩 노포를 그대로 구현해 손님들에게 해외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하고, 특별한 공간에서 음식을 먹는 것만으로도 식문화를 온전히 누릴 수 있게 해요. 오로지 맛만 보고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면 하나의 멋진 경험으로 남을 거예요. 추천 메뉴는 면종류는 깨장 치킨 미엔, 돼지고기 볶음면, 쏸라펀을 추천합니다. 밥종류 추천은 원앙 볶음밥, 미니 계란 볶음밥, 새우 볶음밥을 추천합니다.
원앙볶음밥이랑 쏸라펀이랑 오이무침 다 맛있어서 다음에도 또 먹고 싶고 다른 메뉴들도 맛보고 싶어요. 하이볼도 맛있습니다. 용리단길에 위치한 최근 핫한 중식당 꺼거는 전체적으로 홍콩 현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메뉴가 유명하지만 그래도 깨장치킨미엔과 오이무침 이 가장 인기메뉴입니다.
꺼거의 예약을 쉽게 하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깨장치킨미엔은 샤부샤부를 먹을 때 접하는 참깨소스에, 계란코팅으로 볶아낸 듯한 에그누들을 비벼서 먹는 메뉴인데 고소하면서도 새콤한 참깨소스가 국수에 잘 스며들어 첫 입을 먹는 순간 깜짝 놀랐어요. 오이무침은 싱싱한 오이에 마장소스를 뿌려서 먹는 반찬메뉴로 이 또한 홍콩에서나 접할 수 있는 단맛, 신맛, 고수향 등이 상쾌한 오이와 함께 입안을 즐겁게 하네요. 오이무침은 어떤 메뉴를 시켜도 꼭 시키시길 추천합니다. 유명세답게 웨이팅은 필수이고 홍콩 분위기 느끼시고 싶다면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크림 새우가 요구르트 베이스라 상콤하게 맛있어요. 새우가 실하고 음식 맛있어요. 오이무침은 목이버섯과 오이를 두들겨서 조각낸 거에 소스를 충분히 넣어줬어요. 신선하고 맛있어요. 소스가 궁금하네요. 깨장치킨미엔은 이름대로 깨가 들어가서 맛있게 깨맛이 나고(땅콩크림이 들어간 줄) 치킨도 많이 부드러웠고 면은 아주 차갑지 않으며 옥수수 면 같은데 계란면이라네요. 원앙볶음밥은 반반소스에 하나는 토마토소스이고 다른 하나는 크림인데 게살인지 해산물과 팽이버섯이 들어가 있고 밥은 볶은밥으로 불맛이 느껴지네요. 맛있게 먹었어요. 웨이팅 있으니 참고하세요.
우선 마파두부는 진짜 맛나요. 다진 돼지고기가 듬뿍 씹히고 가지에 맛난 소스가 가득 배어 있어서 가지를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지만 완전 맛도리더라고요. 소고기 볶음면도 완전 제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넓은 면발이 엄청 쫄깃하고 소스가 맛나요. 크림새우는 뭔가 가성비적으론 비싼 편이긴 한데 한 번쯤 먹어볼 만해요. 달달한 소스에 새우튀김이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샐러드가 있어서 느끼하고 물리는 맛을 좀 잡아줘요.
꺼거의 예약을 쉽게 하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와 너무 맛있어서 감동 오백 개 먹고 왔어요. 다른 메뉴 다 먹어보러 두 번 세 번 방문할 거예요. 용리단길 맛집 꺼거 인정해요. 친구가 가보고 싶다고 해서 다녀왔는데 대만족 했어요. 꾸라오로 22000원 탕수육 느낌으로 맛있고 달달 새콤 매콤한 탕수육인데 바삭하기보다 쫄깃하고 구운 파인애플이랑 구운 토마토가 들어있어서 좋았어요. 양파가 아삭아삭 신선한 맛이었어요.
닭고기 볶음면은 15000원,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매콤한 소스가 따로 나와서 기본은 담백하고 취향에 따라 소스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예수예즈 코코넛은 4000원, 생각보다 코코넛 향이 세지 않아서 호불호가 크지 않을 것 같아요. 맛있는 코코넛 워터였어요. 화양연화(술)는 7000원, 레몬 깻잎 소주랑 비슷한데 그것보다 달달하고 알코올 향 안 나는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치킨미엔은 땅콩소스 베이스에 약간 시큼한 차가운 면 요리인데 진짜 맛있었습니다. 중화볶음밥은 상상 가능한 그 맛이고 실패 없는 맛이었어요. 오이무침은 마라향 나는 오이무침이고 맛있었어요. 칠리새우는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꺼거를 지금에서야 온 게 너무나도 후회가 될 정도로 맛있었어요.. 깨장 치킨 미엔은 땅콩소스 너무 고소하고 맛있고 닭고기 양도 넉넉하고 너무 맛있어요. 꾸라오로는 매운 탕수육 느낌인데 생각보다 매웠어요. 근데 깨장미엔이랑 같이 먹으니까 고소한 땅콩소스가 어느 정도 중화해 주면서 맛있었어요. 다음에 더 다양한 메뉴 먹으러 가보고 싶어요. 재방문해도 깨장 치킨 미엔은 또 시킬 것 같아요.
꺼거의 예약을 쉽게 하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메뉴는 느끼함 없이 매콤하고 간이 조금 센 맛입니다. 밥도 있도 특별메뉴도 있도 식사로도 먹기 좋아요. 특히 오이무침 양념도 진짜 맛있어요. 술은 꼭 망고맥주 드세요. 진짜 달콤하고 맛있어요. 그리고 고량주 하이볼 은은한 향이 진짜 좋네요. 추천할 수 있는 맛과 인테리어입니다.
용리단길 맛집 꺼거는 웨이팅이 항상 있어서, 오픈런을 추천합니다. 크림새우도 너무 맛나고, 깨장미엔도 엄청 맛나요. 개장미엔에 구운 닭고기도 너무 부드럽고 잘 구워졌고, 소스가 너무 맛나네요. 다른 메뉴도 많이들 드시는데, 다 맛나보였어요. 웨이팅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첫 타임에 못 들어가면 꽤 기다려야 하는 느낌입니다. 2명이서 오이무침, 새우볶음밥, 깨장치킨미엔, 크림새우 8 pcs 이렇게 주문했는데 많이 먹는 여자 2명이 먹기엔 꽤 많은 양이었어요.
오이무침은 곁들임 반찬으로 무조건 추천해요. 새우볶음밥은 살짝 기름이 많은 느낌이지만 고슬고슬하니 맛나고요. 깨장치 킨 미엔은 땅콩소스 들어간 비빔면에 겉바속촉 치킨 조합이 좋아요. 오이무침 소스가 특이해서 계속 손이 가는 맛이었고 깨장치킨미엔은 땅콩소스 볶음면 느낌으로 다른 곳에서 먹을 수 없는 메뉴라 친구랑 둘 다 베스트라고 손꼽았어요. 크림새우도 크고 맛있었고 소스는 샤워크림소스의 맛이 살짝 났습니다. 미니 계란 볶음밥은 오이무침과 찰떡궁합이었네요. 깨장치킨미엔과 원앙볶음밥을 먹었습니다. 깨장치킨미엔은 고소하고 맛있는 소스, 볶음밥은 한쪽은 게살수프맛소스 한쪽은 토마토 로제맛 매우 맛있었고 한 번쯤 와서 기다려볼 만합니다.
꺼거의 예약을 쉽게 하는 방법 아래에 있습니다.
현지의 향기가 물씬 나는 음식들 특색 있고 맛있어요. 닭고기도 실하고, 오이무침 마라향 너무 좋고, 계란볶음밥은 불맛나서 계속 손이가요. 마라면은 약간 똠양꿍 맛이나네요. 특색있어요. 크림중새우, 원앙볶음밥, 깨장치킨미엔,쏸라펀 , 양하취볼, 코코넛음료 이렇게 먹었어요. 메뉴가 다 특이하고 특색있고 맛있어요. 가성비가 좋고, 특히 깨장치킨미엔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쏸라펀은 중국 맛이 좀 나지만 제가 좋아하는 취향이라 좋았어요. 호불호 갈릴맛입니다.
꺼거의 위치 및 원격 예약하기
홍콩음식 전문점 꺼거의 위치와 원격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48길 10
- 도보 : 삼각지역 3번 출구에서 253m 미터
- 찾아가는 길 : 용산 용리단길에 위치한 꺼거는 삼각지역 3번 출구, 또는 신용산역 1번 출구를 이용하시면 보다 빠르게 찾아오실 수 있습니다.
- 차량 이용 시 : 내비게이션 용산꺼거 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주차는 어려우니, 근처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 영업시간 : 월, 화, 수, 목, 금 11:30 - 22:00 15:00 - 17:30
- 브레이크타임 : 14:15
- 라스트오더 : 21:15
- 토, 일 11:30 - 21:00 15:00 - 17:00
- 브레이크타임 : 14:15
- 라스트오더 : 20:15
- 전화번호 : 0507-1420-5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