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등 교체를 직접해보고 난 후기를 남겨 보겠습니다. 그리고 이케아 조명을 달 때 꼭 필요한 것이 있는데 조명팔 때 함께 판매하지 않고 따로 구입을 해야 하더라구요. 그래서 빼먹고 조명만 구입하시는 분이 많고 저 역시도 그래서 따로 주문을 해서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처음 구매할 때 부터 이것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은 조명 셀프 설치하기.
기존 식탁등을 교체하면서 셀프로 조명을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이케아 부산점에서 쉼닝엔 조명을 직접 구입해서 왔고,설치하는 것은 비교적 간단한 과정이므로 다음 단계에 따라 직접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 작업은 주의해서 접근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확실하지 않은 경우 전기 기술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한 재료
- 테이블 램프
- 전구(올바른 전력량과 종류는 램프 사양을 확인하세요)
- 드라이버
- 선택적으로 펜치 한 쌍
설치하기
- 천장에 조명을 달 곳을 위치 선택하세요.
- 표면이 평평하고 안정적인지 확인하세요.
- 조명의 포장을 풀고 모든 포장재를 제거합니다.
- 램프에 갓이 있는 경우 제조업체의 지침에 따라 부착하세요.
- 조명 사양에 맞는 전구를 선택하세요.
- 올바른 전력량과 전구 유형은 램프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 전구를 램프 소켓에 나사로 고정하세요.
- 너무 세게 조이면 소켓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 집에 두꺼비 집을 내리고 작업합니다.
- 배선에 눈에 띄는 손상이나 마모가 있는지 검사하세요.
- 설치하고 조명를 켜세요
- 조명을 몇 번 켰다가 꺼서 스위치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세요.
기존의 식탁등을 떼고 30분 내에 쉽게 설치를 했습니다. 설치하고 나니까 생각보다 존재감있게 큰 크기의 식탁등이 주방의 포인트가 되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천장에 비치는 나선형 무늬도 특이하고 예뻤고, 눈부심이 없지만 밝기는 이전의 식탁등 보다 훨씬 밝았습니다. 안에 전구는 전에 쓰던 것을 그대로 썼으니 디자인 상으로 이케아 쉼닝엔 조명이 밝게 보이는 것 같습니다. 어느 각도에서 봐도 전구가 보이지 않아서 눈부심이 없다는 것이 신기하고, 꽃잎을 나타내는 모양이 유니크합니다.
이케아 조명 설치시 꼭 필요한 이것.
이케아 조명을 설치하면서 알게된 사실이 있는데요. 꼭 이것을 함께 구입해야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르고 조명만 달랑 사왔었는데, 저 같은 분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다시 이것을 구입하고 며칠 기다려서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천장등 후크인데요. 이케아 조명은 이 천장등 후크가 있어야지 설치할 수 있는 것들이 거의 대부분 이었습니다. 가격은 1,000원 이었는데 조명 살 때 함께 들어 있었으면, 좋았겠다 싶은 생각을 했습니다.
이케아 조명을 인터넷에서 주문할 때나, 직접 가서 조명을 살 때 이 푀루트 팬던트/천장등 후크를 꼭 같이 구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