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종로구에는 '닭한마리' 골목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찍어먹는 소스가 맛있고, 국물이 시원한 가게가 있습니다. 먹는 것이 진심인 스타들이 모여 숨겨진 로컬 맛집을 찾아 떠나는 '토요일은 밥이 좋아' 설특집 편에 나온 종로 닭한마리 '백부장집'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글의 끝부분에는 가게 위치와 예약 방법이나와 있습니다.
흔해 보이지만 특별한 '닭한마리'와 소스
종로 닭한마리집의 소스에 뭐가 들어갔는지 모르겠지만 이 집만이 가지고 있는 맛입니다. 중독성 강합니다.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맛있어요. 김치도 맛있고 소스에 찍어먹으면 완전 별미예요.
닭고기 찍어먹는 소스가 맛있고, 나중에 추가해서 먹는 칼국수도 김치 넣고 끓여 먹으면 더욱 맛있어요. 닭한마리 하면 종각역 백부장집, 닭한마리 자체도 맛있지만, 떡 사리와 소스가 아주 중독성 있습니다.
종각 근처 닭한마리로 추천! 동대문 닭한마리와는 조금 다르게 양념장이 미리 섞여 나옵니다. 매장도 깔끔하고 음식도 깔끔한 맛이라 인기가 많은 듯합니다.
닭한마리 전문점이지만 닭볶음탕도 주문하면 만들어 주십니다. 가격차이는 좀 나지만 닭도리탕도 정말 맛있는 편입니다.
깔끔한 육수에 닭요리에 맛난 양념장과 반찬 모두 너무 만족스러운 맛집입니다. 지나가다 골목길에 아저씨들 많으셔서 맛집인가 보다 하고 들어갔는데 유명한 집이더라고요. 역시 아저씨들 많은 곳이 찐 맛집이죠.
직원분들도 친절하셨고 마지막에 밥 말아서 죽처럼 끓여 먹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점심에 갔는데 사람 엄청 많았습니다. 닭도 맛있고 국물도 잘 우러나서 맛있었어요. 부모님 모시고 겨울에 한번쯤 들르기 좋은 곳 바닥에 앉아 먹는 테이블은 어르신들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처음 왔다고 하니 바쁜 점심시간인데도 너무 친절히 응대해 주셨습니다. 물김치도 맛있다고 몇 차례 요청했는데 싫은 내색 한 번없이 주셨고요. 육수는 그냥 먹는 게 맛있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가고 싶은 곳입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닭한마리, 국물이 아주 맛있어요. 닭고기도 연하고 떡사리 강추 양념장에 겨자살짝 섞어서 먹으면 감탄이 절로 나오고 감자사리가 없어져서 아쉬워요.
복날 갔는데 사람들이 많았지만 이모님이 참 친절하셨어요. 기분 좋게 먹고 왔습니다. 음식은 말해 뭐해요. 맛있고 건강한 맛입니다.
우와 이 국물 뭔가요. 떡 안 좋아하는데 단골분들이 떡 사리 강추 하셔서 먹어봤는데 이거 별미네요. 국물 진짜 사발로 마시게 되는 맛이에요. 다음에 기회 되면 또 가려고요. 생각보다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독특한 수제소스와 시원한 닭 육수국물과 김치가 좋았습니다.
담백하게 맛있고 추운 겨울에 제격인 메뉴예요. 떡이 쫄깃해서 너무 맛있습니다. 작년부터 열 번은 넘게 온 백부장집. 초복에도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서 실컷 먹고 왔어요. 건강해지는 맛있는 닭한마리, 김치와 소스는 두 번씩 드세요.
'백부장집 닭한마리' 위치 정보
'백부장집 닭한마리'의 자세한 위치와 영업 정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주말과 평일 항상 사람이 많은 곳이니 식사시간을 피해서 가는 걸 추천합니다.
- 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7길 41
- 도보 : 종각역 2번 출구에서 158m
- 영업시간: 설날 연휴 휴무 (2/9~11)
- 전화번호 : 02-3210-1254
아래에서 백부장집 닭한마리 별관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본관보다 넓고 깨끗한 곳에서 맛있는 식사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