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 대학로 골목 속 숨겨진 맛집을 소개합니다. 새로운 식감의 마파두부를 맛볼수 있는 중식당 '갸우뚱'인데요. 월 매출 1억 2천만 원을 만들어낸 비결이 무엇인지, 3월 11일 줄서는 식당2에 방송됩니다. '갸우뚱'의 새로운 예약 방법 또한 아래에서 알려 드립니다.
홍콩 본토의 맛 재현
갸우뚱은 대학로 메인 골목가에 위치한 줄 서서 먹는 맛집 중식당입니다. 마치 홍콩 거리에 온 듯 한 감각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갸우뚱입니다. 딤섬부터 다양한 요리들까지, 갸우뚱에서는 호텔 주방장 출신 셰프가 만든 특색 있는 중식 메뉴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매장에서는 쉽게 맛보실 수 없는 음식들과 곁들일 수 있는 다양한 주류들까지 구비하고 있으니 취향에 맞게 즐기세요.
오랫동안 살아온 동네에서 이렇게 재료에 신경 많이 쓰신 중식당은 오랜만인거 같아요. 일부러 점심에 유린기를 시켰는데 야채 자체부터 신선도가 입증해 주더라고요. 마라우육탕면에 마라맛이 강한 걸 원하는 사람한테는 마라유 대신 화자오를 더 넣어 주시는 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끔 중식 당길 때 오는 곳인데 항상 음식이 정갈하게 나와서 감사히 먹고 갑니다.
딤섬은 마라교 먹었는데 전 하가우나 샤오롱바우보다 이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바로 먹으면 진짜 육즙 끝내줍니다. 특유의 향신료 같은 맛이 있는 있는데 마라탕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직원분들 항상 친절하시고 혼밥인데 앞치마도 먼저 챙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팔보짜장미엔이라는 신기한 메뉴가 있어서 깐풍기랑 같이 시켜봤어요. 처음 먹어보는 메뉴였는데 쟁반짜장 위에 팔보채가 올라가 있더라고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엄청 있었습니다. 깐풍기도 맛있게 잘 먹었어요 맛있는 한 끼 감사합니다
12시 땡하고 들어갔더니 대기 없어서 바로 입장했고, 세팅과 동시에 일회용 앞치마도 주셔서 센스 있었어요. 사진에 없는데 짜장미엔이랑 연태고량주가 아주 잘 어울렸어요. 꿔바로우는 쫄깃한 식감보다는 단단해서 다소 아쉬웠어요. 해물누룽지탕과 샤오롱바오는 또 먹고 싶은 메뉴예요. 하가우랑 샤오롱바오부터 애피타이저로 먹어줬습니다. 피가 살짝 두꺼운 편이지만 맛있어요! 특히 샤오롱바오가 JMT! 고추유린기 겉바속촉하고 소스 새콤하니 맛있어요. 간짜장도 너무 맛있네요. 분위기도 힙하고 음식도 맛있어요.
혜화역 맛집 갸우뚱 왔어요. 음식은 생각보다 금방 나왔고 반찬으로는 단무지랑 양배추피클 같은걸 내주셨어요. 참깨치킨마장면이었는데 일단 치킨튀김은 튀김옷이 조금 두껍지만 간간하고 맛있었어요. 마장면도 적당히 맛있었습니다. 점심에 방문해서 1,000원 할인됐어요.
혜화에 위치한 중식당 갸우뚱에 다녀왔어요. 동파육은 번이랑 같이 먹으니까 자극적이지 않게 맛있어서 좋았어요. 통영굴짬뽕은 국물도 진하고 살짝 얼큰하면서도 맛있었어요. 역시 언제 가도 맛있는 갸우뚱입니다. 딤섬마니아 입맛에도 딱인 다양한 딤섬과 중화면을 추가해 먹으면 더 맛있는 마파두부까지 혜화역 데이트는 요기 갸우뚱에서 하세요.
첨에 탄탄멘 먹어보고 반해서 짬뽕도전 짬뽕도 맛있네. 시원 칼칼할 줄 알았는데 시원 칼칼은 기본이고 탄탄미엔 보다 더 지인한 국물이 일품!!! 속재료도 매우 푸짐하다. 다양한 요리들과 딤섬종류들이 모두 맛있고 특히 샤오롱바오는 식었는데도 맛있어서 여러 번 더 시켜 먹었어요. 유린기는 신선하고 고추가 많이 들어있는데도 맵지 않아서 매운 거 못 먹는 멤버들과 먹기에도 좋았어요. 마파두부는 여전히 너무 맛있어서 공기밥 따로 더 시켜서 먹고 누룽지탕에 다양한 해산물과 바삭했던 누룽지까지 함께 먹으니깐 요즘같이 추운 날 더 좋은 것 같아요.
호텔주방장 출신 쉐프님이 만드는 중식요리라 그런지 너무 맛있어요. 신선한 재료가 듬뿍 들어가 있고 고급스러운 맛이에요. 홍콩에 온 듯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다양한 주종까지 갖추고 있어 데이트하기 너무 좋더라고요. 재방문각인 대학로 술집 혜화역 맛집이에요.
중식맛집 갸우뚱 마파두부 면추가 해서 먹었는데 신세계입니다.면 좋아하시는 분은 면추가해서 드셔보세요. 꿔바로우 꿀맛딤섬 맛있다고 소문나서 새우딤섬인 하가우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다 맛있어서 담엔 다른 메뉴도 도전해 보려고요. 음식이 하나도 빠짐없이 전부 너무 맛있어서 싹쓸이하고 왔어요. 처음 먹어보는 마라 교자도 매력 있었고 상해식 짜장면과 고추유린기의 조합은 최고네요 강력추천합니다.
마파두부 먹으려다 해물누룽지탕 먹었는데 와우 인기 많은 이유 한입 먹고 바로 인정! 해물누룽지탕 퍼포먼스 엄청나고요. 테이블에서 촤아아아 끓어오르는 게 정말 맛있음 텐션 끌어올려줘요. 딤섬 좋아해서 기본인 하가우랑 샤오롱바오 맛봤는데 다음에는 딤섬으로만 다 먹어보고 싶을 정도로 또 맛있었어요! 갸우뚱 하이볼에는 연태고량주가 들어가서 완전 맛있고 음식이랑 잘 어울리니 함께 드셔보아요.
호텔 출신 셰프가 하는 중식당이라고 해서 와 본 건데 진짜 맛있네요 🥹왜 맨날 대학로 지나가다 보면 줄 서 있는지 알겠어요. 유린기 완전 바삭바삭하고 고기도 맛있고 샤오롱바오는 필수예요 필수 우육면도 무조건 드세요. 회전율 빨라서 얼마 안 기다리고 들어갔고요 꿔바로우랑 하가우 팔진해물덮밥 먹어봤는데 음식들 진짜 재료도 신선하고 생각이상으로 개운하고 맛있었어요. 직원두분 진짜 친절하시고 바쁜데 웃는 낯으로 응대해 주셔서 기분 좋은 식사 했어요. 재방문하고 싶어요.
친구가 갸우뚱 마파두부 노래를 불러서 방문했어요. 마파두부에 면추가라니 이게 무슨 기막힌 조합인가 너무 맛있네요. 두부식감이 미쳤어요. 분위기도 좋고 해물누룽지탕, 딤섬 다 취향저격이었어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랑도 이야기 엄청 잘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여섷 더 맘에 들었어요 꺄 너무 맛있어요! 특히 크림새우, 새우 통통하니 맛있는데 발사믹 소스도 같이 뿌려져 있어서 더 맛있는 거 있지 새콤달콤하니 매력 있고 마라우육탕면도 얼얼하니 짱맛이었어요.
여기 진짜 음식 하나하나 다 맛있어요. 특히 볶음밥이 미쳤어요 포슬포슬 밥알에 불향 막 나고 게살이랑 날치알 양도 팍팍 들어가 있어요. 맥주가 아주 솔솔 들어가는 맛이랍니다. 대학로 줄 서서 먹는 중식당으로 유명하던데 왜 그런지 단번에 갈 수 있을 거 같아요!! 히히 잘 먹고 갑니다.
대학로 가면 자주 봤던 중식당 갸우뚱 궁금해서 가봤어요 홍콩스타일의 음식들이 찐맛탱 맛있어서 눈물 흘리며 먹었네요. 해물덮밥에 해물 신선하고, 차오미엔 면발이 얇고 쫀득하니 취저예요. 샤오롱바오랑 가지딤섬 맛있는데 가지요리 좋아하시면 가지딤섬은 꼭 먹어보세요.
고추유린기 소고기차오미엔 가지딤섬 요렇게 주문했는데 소고기차오미엔은 볶음누들인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고 맛났어요. 고추유린기는 고추 가득 뿌려져 있고 아래에 야채가 조금 깔려 있어요. 가지딤섬은 특이해서 주문해 봤는데 뿌려져 있는 가루? 치즈냄새도 나는 것 같은데 매콤해요. 새로운 메뉴와 분위기도 외쿡온 거 같아요. 마파두부가 맛있고 배 터지게 잘 먹었습니다. 직원분도 정말 친절하시고 분위기도 좋아요 데이트하기 최고입니다.
근처에 연극 보러 왔다가 저녁으로 먹었는데 마파두부 강추입니다! 면추가도 꼭 하세요 그리고 하이볼 많이 비싸고 양도 그냥 그런데 진짜 맛있긴 해요. 반찬 중에 곤드레 무침 같은 게 있었는데 맛있었어요 전체적으로 추천합니다.
상호명이 왜 갸우뚱인지 질문했더니, 중국인들이 음식이 맛있을 때 고개를 갸우뚱한다고 하네요. 다른 식당에서 찾아보기 힘든 칭다오 생맥주도 있어서 선택. 주문했던 네 가지 딤섬도 다 맛있었고요. 팔보채와 짜장면의 만남인 팔보짜장미엔은 첫맛은 조금 짠듯했지만 재료도 신선하고 입에 감기는 맛이라 맛있다는 감탄이 계속 나왔어요. 청양고추가 조금 매웠지만 매력적인 매콤함에 손이 계속 갔던 고추 유린기, 양이 조금 부족한 듯해서 추가로 주문했던 쇠고기차오미엔까지 모든 요리가 다 맛있어서 우리도 갸우뚱 하고 나왔어요. 쇠고기차오미엔은 상대적으로 간이 삼삼해서, 두 개 다 주문하실 분들은 차오미엔 먼저 드시고 팔보짜장미엔 드시면 좋을 거 같아요. 맛집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대학로 맛집으로 추천할게요.
대학로 중식당 중 꺄우뚱 여기가 가장 중국본토의 맛 벽에 붙어있는 사진들에는 실제 홍콩 거리 모습이 담겨있어 여행 갔을 때의 추억이 새록새록했다. 얇은 쌀면과 부드러운 소고기, 각종 야채가 굴소스에 볶아진 볶음면인 소고기 차오미엔. 돼지 등심을 바삭하게 튀겨 달달한 소스를 얹어놓은 꿔바로우 왕새우가 들어가 있는 딤섬인 하가우 다 너무 맛있었다. 호텔 주방장 출신 셰프님이 만드신 특색 있는 중식 메뉴들을 맛볼 수 있던 대학로 중식당 갸우뚱이었다.
혜화역 주변에 용무가 있어 왔다가 들린 중식당 "갸우뚱" 입니다. 상해식 짜장면 정말 맛있고, 해물짬뽕에 해물이 많고 국물이 시원했어요. 딤섬은 새우 살이 통통했고, 꿔바로우도 기대이상으로 양도 많고 달콤했어요 고추유린기, 트러플쇼마이, 우육탕면 주문했는데 둘이 먹기 딱 좋은 양이에요! 맛도 있고, 요리도 깔끔하고 좋네요.
중식당 갸우뚱 진짜 맛있어요 특히 마파두부랑 샤오롱바오 꼭 먹어주세요.. 소고기차오미엔은 보통이었습니다. 마파두부가 진짜 맛있어요. 면 추가 하면 짜장면 같은 면이 들어가서 나오는데 면도 맛있어요. 마파두부가 2~3인분이라 여럿이 가야 다른 것도 시키기 좋을 것 같아요.
마파두부, 어향가지덮밥 모두 맛있었어요. 마파두부 너무 부드럽고, 가지도 바삭하니 맛있어요. 마파두부에 면 추가하고, 꿔바로우 시켜서 먹었는데 마파두부에서 약간 마라맛도 나고 적당히 맵고 아주 맛났어요!! 면 추가하니 양이 엄청 든든해서 좋았어요! 마파두부면은 처음이라 생소할 수 있지만 아주 맛있었어요. 꿔바로우는 엄청 바삭해서 식감이 좋더라고요. 2인이서 저렇게 시켜 먹으면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어요.
평소 가보고 싶었던 갸우뚱 드디어 방문을 했어요. 주문할 때 마파두부는 면이나 밥 추가하면 더 맛있다고 하셔서 면추가 하고 게살볶음밥, 꿔바로우 이렇게 세 가지 주문했는데 다 맛있었어요. 다음엔 친구들 많이 데려가서 메뉴 더 많이 먹어보고 싶네요.
갸우뚱 위치 및 쉽게 예약하기
혜화역 맛집 갸우뚱 위치 및 쉽게 예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 9길 25
- 도보 : 혜화역 3번 출구에서 173m 미터
- 찾아가는 길: 1. 도보 이용 시 (3분) - 혜화역 3번 출구에 위치
- 2. 자가용 이용시 - 도로명: 서울 종로구 대학로 9길 25 - 지번: 명륜 4가 132
- 영업시간 : 11:30 - 22:00
- 쉬는 시간 : 15:00 - 17:00
- 마지막 주문 : 21:00
- 전화번호 : 0507-1476-9037